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맛집 탐방_대전_세종 🍜

[대전 둔산동 맛집/소곱창낙지볶음] 동서네낙지

by 고돌한고돌이 2022. 3. 8.
반응형

[대전 둔산동 맛집/소곱창낙지볶음] 동서네낙지

매콤한 음식이 땡겼다..

 

필자는 매콤한 음식을 떠올리면 보통 아구찜과 낙지볶음을 떠올린다.

 

하지만 이날은 달랐다.

아구찜은 별로 끌리지 않았고, 낙지볶음은 얼마 전 흡입한 상태여서 내 몸은 다른 느낌을 갈구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예전에 낮술 먹기 좋은 식당을 서치 하다 알게 된 동서네낙지가 떠올랐고

메뉴를 살펴보니 소곱창낙지볶음이란다...

이건 못 참지...

 

고민 없이 바로 출발을 때렸다.

 

가게전경

가게는 둔산동 중심부에 위치해있다.

필자는 둔산동 학원가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지만

이 가게를 본 적이 없었다.

 

이 말은 즉슨

중심부에 있지만 생각보다 찾기 어려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뜻

살짝 헤매긴 했지만 잘 찾아왔다.

 

메뉴판

메뉴판을 살펴보자

여느 낙지볶음집과는 크게 다르지 않음을 알 수 있다.

연포탕 탕탕이 맛있겠다...

 

하지만 오늘의 목적은 소곱창낙지볶음!

 

크게 이모! 사장님! 을 외치며

소곱창낙지볶음(소)자 하나 주세요!

소주도 주세요! 라며 주문을 완료하였다.

 

기본반찬 볶음김치

기본 반찬은 심플했고

그중 김치볶음이 정말 맛있었다.

일반 식당에서 느꼈던 김치볶음과는 살짝 다른 느낌인데

아마 이모님의 레시피가 아닐까...

참기름의 향과 김치의 시큼함 모든 것이 잘 어우러진 김치볶음이었다.

 

숟가락 젓가락도 저렇게 종이에 싸서 주셨는데

필자는 이런 세팅을 더 선호한다.

뭔가 더 위생적인 너낌쓰...?

 

그리고 미역국도 같이 제공되는데

미역국 맛 또한 좋았다.

아무래도 술을 먹다 보니 국물이 필요한데

그 부분을 아주 적절하게 메워 주웠다.

 

소곱창낙지볶음

이제 메인 메뉴를 살펴보자

 

보통 낙지볶음을 먹어본 자라면

낙지볶음이라는 키워드를 딱 듣게 되면 2가지가 생각날 것이다.

 

  • 불맛을 가미한 낙지볶음
  • 국물이 꾸덕한 낙지볶음

 

하지만 이 집의 낙지볶음은 다른 느낌이다.

위 두 가지 방식의 중간 정도...?

 

뭔가 아구찜을 먹었을 때의 식감과 느낌이 비슷하다.

 

곱창과 낙지

아마 곱창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의 제일 걱정은

아마 곱창의 냄새가 아닐까 생각한다.

 

하지만 이 집 곱창은 냄새가 나지 않았으며,

곱도 가득 차 있어 쫄깃하니 맛이 좋았다.

 

낙지 또한 통통한 살을 자랑하며

식감이 아주 훌륭하고 맛있었다.

 

양념은 살짝 매콤했으며, 살짝 달짝지근한 맛이었다.

 

미역국 떡사리

그 외로

미역국은 정말 해장이 제대로다

소주를 더 안 시킬 수가 없다.

 

떡사리도 들어있으며

곱창낙지볶음 양념과 아주 잘 어울린다.

 

우동사리 추가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고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다.

 

필자는 보통 아구찜이던 낙지볶음이던

사리는 라면사리를 선호하는데

 

이 집은 라면사리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다.

 

하지만 우동사리만 있는 이유가 있었다.

 

이건 자신감의 표현이었다.

우동사리가 이렇게 맛있는 걸 처음 느꼈다.

 

소스가 우동면에 잘 스며들어 맛있었다.

아마 당분간은 우동사리를 시켜먹을 듯하다

 

마무으리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다

말해 뭐해... 최고다

 

불판에 달라붙은 볶음밥의 잔해들을 긁어먹는 쾌감... 말모말모....

 

🎥고돌한고돌이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JqvLr-GzRouSGiT235bMuw

 

고돌한고돌이 KODORRI

하고싶은거 많은 고돌이의 먹부림 일상

www.youtube.com

= 분위기 =

인테리어가 깔끔하다.

위생적으로도 깔끔하며, 술을 곁들인 식사 위주의 방문객이 많아 어느 정도 소음은 있는 편임을 참고하자

 

= 맛 =

일반 곱창 낙지볶음과는 다른

아구찜의 느낌에 더 가까운 느낌이다.

 

곱창은 냄새가 나지 않고 맛있으며

낙지 또한 통통하니 컨디션이 좋았다.

 

양념은 살짝 매콤 달짝찌근하며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기를 권장한다! 정말 잘 어우러진다!

 

= 생각 =

매콤한 게 땡기고 소주 한잔 생각나는 날

위치적으로도 접근하기 쉬운 둔산동의 중심...!

낙지와 곱창을 더블로 느낄 수 있는...!

이곳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 위치 =

 

반응형

댓글